티스토리 뷰
목차
여러분, 오늘은 인천공항의 편리한 서비스인 '스마트패스(SMART PASS)'를 소개해 드릴게요.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정말 유용한 정보일 거예요! 출국 시간보다 미리 2~3시간 일찍 공항에 도착하시죠? 그 이유는 출국 심사를 거치고, 면세점을 둘러보며 여유롭게 대기하기 위해서입니다. 그런데 이제는 그 모든 것이 스마트패스 앱을 통해 간편해집니다.
인천공항의 스마트패스는 사전 등록만 해놓으면 출국 시간이 닥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. 주말에 자주 여행 다니시는 분들이나 명절이나 연휴 때 여행 다니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한 앱이죠. 이제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. 또한, 스마트패스 전용 출국장 위치도 함께 안내해 드릴게요.
스마트패스란?
여권, 안면정보, 탑승권 등을 미리 사전 등록한 후, 공항에서 출국장 및 탑승게이트 등 출국 프로세스를 얼굴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.
등록 방법
모바일 앱 또는 공항 내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(*운영 준비 중)를 통해서도 스마트패스 등록이 가능합니다. 안면정보(ID)는 한 번 등록하면 5년간 계속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, 탑승권 정보는 각 출국 때마다 재등록이 필요합니다.
이용방법
출국장에서는 이용항공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패스 등록 여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탑승구에서는 참여항공사의 일부 게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현재 참여항공사는 대한항공, 아시아나항공, 델타항공, 제주항공, 진에어, 티웨이항공으로, 이들 항공사의 일부 게이트에서만 스마트패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참여항공사 및 탑승게이트는 단계별로 확대될 예정이며, 25년까지 이 확대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.
출국장 전용라인 위치 안내
기타 주의사항
여권과 탑승권은 필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. 반드시 직접 소지하시기 바랍니다. 이 서비스는 7세 이상 사용 가능하며, 14세 미만 고객은 보호자 동의가 필요합니다. 또한, 이 서비스는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와 별개의 서비스입니다.
참고 유튜브